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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2018.11.08 10:5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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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은 8일 18시부터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상품 가입과 노란우산공제 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방카슈랑스는 기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 앱인 `1Q Bank`내에서 은행 방문없이 저축보험은 물론 보장성보험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또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 가입·입금·조회는 물론 금융권 최초로 가입 보험에 대한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보험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내 `내보험INFO` 서비스를 통해 손님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조회해 그래프 분석, 은퇴 시점의 예상수령액 및 부족자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보험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에 더해 ▲손님의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동일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의 보험료, 예상적립액, 환급율 등을 미리 비교해 선택할 수 있게 돕는 `비교설계` 서비스 ▲세무서 방문 및 별도 서류준비가 필요 없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입금·변경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또 다른 장점이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디지털 플랫폼에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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