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 신상품 전체 프린트 구분자 이메일 전송 구분자 리스트
DGB자산운용, `DGB 똑똑 중소형주 펀드` 신규 출시
기사입력 2017.11.13 10:30:0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DGB자산운용은 성장국면의 저평가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DGB똑똑중소형주펀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펀드는 성장국면에 있는 저평가된 중소형주 가운데 지속경영 가능기업에 주로 투자해 시장수익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중소형주 시장 대표 종목을 편입해 성과의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장기 성과 시현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 중소형주 펀드들은 주로 소수 종목에 대한 바이앤홀드(Buy & Hold) 전략에 치중해 시장 트렌드 및 환경 변화 시 대처가 어려웠다. 이에 따라 시장수익률과의 차이가 높게 나타났던 반면 `DGB똑똑중소형주펀드`는 DGB자산운용의 계량분석을 통해 시장전체 상대비교와 정성적 리서치를 통한 심도있는 분석 등 검증된 투자기준 및 정성적 판단을 동시에 고려해 종목을 선정, 투자의 일관성과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DGB자산운용은 `DGB똑똑중소형주펀드`를 일반펀드와 성과보수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해 대구은행,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전국영업점과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이날부터 첫 판매를 시작한다

일반펀드의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1.337%(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별도), Ae클래스 0.987%(선취판매수수료 0.5% 이내), C클래스 1.637%, Ce클래스 1.137%이다.

성과보수펀드의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0.937%(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별도), Ae클래스 0.587%(선취판매수수료 0.5% 이내), C클래스 1.237%, Ce클래스 0.737% 로 낮지만 절대수익률 5% 초과 시 초과수익의 10%를 성과보수로 내는 방식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