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 신상품 전체 프린트 구분자 이메일 전송 구분자 리스트
KB국민은행, 2040 젊은 세대를 위한 신개념 연금상품 출시
기사입력 2017.08.10 14:14:3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본문이미지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젊은 세대들의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상품인 `KB라떼 연금저축펀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2040 젊은 세대를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상품으로 라떼 한 잔 값을 매일 절약하면 노후를 위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장기상품 특성을 고려해 낮은 수수료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연령에 따라 자동으로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절해 주는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은퇴시점 예상적립액, 세제공제 예상액 및 은퇴 후 매월 받을 수 있는 연금정보도 전용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쁜 직장인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아이콘으로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도 도입했다. 예를 들면 오늘 커피 한 잔 절약한 돈으로`아이콘 입금`화면의 라떼연금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천원이 자동으로 연금저축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매일 라떼연금 커피 아이콘으로 5,000원을 절약하면 1년에 182만원 저축이 가능하며, 30년간 꾸준히 절약하게 되면 약 8,000만원이 모이게 된다. 은퇴후 연금으로 수령한다면 월 77만원을 10년간 받을 수 있는 규모이다(투자수익률 3% 가정). 아이콘은 커피, 택시, 담배 등 소비업종을 중심으로 총 9가지로 운영된다.

KB카드를 이용한 자동적립도 가능하다.
사전에 적립비율과 한도를 설정해 놓으면 매월 카드결제대금의 일정비율이 별도로 출금돼 연금저축으로 쌓인다. 신규 가입은 지난 7월 선보인 `My연금`에서 가능하다. 연금저축펀드에 적용되는 세제혜택(연간 400만원 한도, 최대 16.5% 세액공제)도 그대로 적용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요즘 젊은 세대들은 연금자산을 통해 스스로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라고 인식하고 있어, 이번에 새로운 개념의 연금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박윤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