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 신상품 전체 프린트 구분자 이메일 전송 구분자 리스트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 출시
기사입력 2017.07.12 10:12: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본문이미지

HAI 출범식에 참석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의 금융서비스 브랜드 `HAI(하이)`를 출범하고 첫 서비스로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하이 로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는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행복한 (Happy) 금융의 `H` 와 인공지능 `AI`의 합성어로써 손님께 반가운 인사를 전하는 `하이(Hi)`의 의미와 수준 높은 (High)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KEB하나은행은 `HAI` 의 출범과 함께 첫 서비스로 인공지능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 하이 로보 )`를 출시했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 콜센터 상담봇,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과거 수익률 , 변동성 외에도 자산 분산도, 비용 효율성,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문자메시지 (SMS) 를 통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대화형 금융플랫폼인 텍스트 뱅킹 서비스에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하는 `HAI banking(하이 뱅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HAI Robo 를 통해 그동안 자산 규모나 시간적 제약 때문에 PB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손님도 쉽고 편리하게 인공지능 PB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손님의 일상생활 속에서 친밀감을 형성하고 최적의 생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적인 금융 개인비서로 HAI 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