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 금융뉴스 전체 프린트 구분자 이메일 전송 구분자 리스트
삼성카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착한상품 `소셜굿즈` 판매 시작
기사입력 2018.11.09 09:46:5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본문이미지

어린이 안전을 위한 조끼형 캐릭터 카시트 소셜굿즈 제품.[사진 제공: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등과 함께 아이디어 선정부터 최종 상품화까지 완료한 7개의 착한 상품 `소셜굿즈`를 삼성카드 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소셜굿즈 프로젝트`는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등과 함께 `착한상품` 아이디어를 선정해 상품화 할뿐만 아니라 제작비용을 지원하고 삼성카드 쇼핑에서 판매를 통해 사회적 경제 조직의 판로와 홍보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착한 상품`이라는 테마로 모집한 150여개의 고객 아이디어 가운데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30개를 선택했다. 이중 삼성카드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제작된 14개의 시제품에 대해 대국민 투표 등을 통해 최종 7개의 `소셜굿즈`를 선정했다.

삼성카드 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한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 7가지 `소셜굿즈`는 ▲커피찌거기를 활용한 집에서 키워 먹는 표고버섯 ▲어린이 안전을 위한 조끼형 캐릭터 카시트 ▲자전거 체인 업사이클링 교육 KIT ▲멸종 위기 동물을 위한 천연비누 DIY KIT ▲버려진 커피 포대에 패션을 담아 제작한 가방 ▲장애인 도예가와 그림 작가가 만든 친환경 도자기 식기 세트 ▲장난감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해주는 장난감 소독수 등이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