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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의 새로운 뷰티 셀렉트숍 뷰티 홀릭들을 위한 새로운 놀이터, 시코르
기사입력 2017.08.11 15:5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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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코스메틱 덕후를 의미하는 ‘코덕’이란 신조어가 생길 만큼 확장세도 넓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바로 이 코덕에 주목하고 있다. 마니아 이상의 열정과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갖춘 일반인이자 블로그,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의 리뷰와 추천 등 정보를 확대, 재생산하며 뷰티 산업의 중요한 정보 채널로 떠오른 특징적인 소비층이다.
기존의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 단순히 판매사원으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았다면 최근엔 정보의 공유가 확대되며 마니아층의 자발적인 제품 리뷰가 구매 결정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 뷰티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나 신제품의 경우 SNS상에서의 평가가 판매로 이어지는 경향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며 “소비층의 성향을 미리 파악해 최대한 트렌디하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브랜드, 제품과 함께 이른바 뷰티계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도 SNS상에서 먼저 엿볼 수 있다. 이른바 ‘코덕들의 성지’라 불리는 뷰티 셀렉트숍 ‘시코르(CHICOR)’도 그중 한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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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코르 강남점

▶뷰티 홀릭을 위한 성지, 시코르

신세계백화점이 새롭게 선보인 시코르(CHI COR)는 ‘Chic or Nothing’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Beauty Specialty Store)다.

자신만의 쿨한 감성과 취향으로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고객이 주 타깃층이다. 지난해 12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1층에 1호점을 선보인 이후 올 5월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 존 내에 2호점을, 6월 29일에 부산 센텀시티점을 오픈했다. 하반기에는 광주점 등 다양한 상권에 맞는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시코르에선 ‘메이크업포에버’ ‘어딕션’ ‘베네피트’ ‘잉글롯’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립스틱퀸’ ‘바이테리’ ‘퍼스트에이드뷰티’ ‘그로운 알케미스트’ 등 해외백화점이나 해외직구(직접구매)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뷰티 전문숍의 인기브랜드를 국내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인기가 높은 뷰티 유튜버 개코의 뷰티 브랜드 ‘롬앤’, 포니의 뷰티 브랜드 ‘포니이펙트’, 미미박스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젊은 감성을 관통한 ‘아임미미’,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스타일난다’의 코스메틱브랜드 ‘3CE’와 같은 K-뷰티까지 한 매장에서 쇼핑할 수 있다.

160여 평의 매장에서 신세계가 직접 선보이는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 퍼퓸, 네일, 뷰티 디바이스, 맨즈 그루밍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브랜드 240여 개를 엄선해 소비자가 한자리에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시코르 매장 내에선 ‘스킨케어 솔루션(Skincare Solution)’과 ‘헤어케어 솔루션(Haircare Solution)’,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모스트 러브드(Most Loved)’ 편집존 모두 눈여겨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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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코르 내에서 진행 중인 메이크업 쇼



▶원하는 제품을 마음껏…

시코르가 뷰티마니아들을 위한 놀이터로 불리는 이유는 따로 있다. 원하는 제품을 마음껏 테스트해볼 수 있는 메이크업 셀프바, 헤어셀프바가 그 주인공.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K-뷰티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브러시, 드라이어, 고데기 등 스타일링 디바이스를 이용해 셀프 헤어스타일링을 시도해볼 수 있다.

메이크업부터 헤어까지 완벽 변신이 가능한 공간으로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피부 및 두피진단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제품, 셀프케어 어드바이스를 받을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역시 눈길을 끈다. 특히 대구점에선 두피 진단, 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헤어랩(Hair Lab), 피부 진단과 솔루션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스킨 스파(Skin Spa) 공간이 매장 내에 별도로 마련돼 차별화를 시도했다. 그런가 하면 서울 강남점에선 기존 1호점의 인기 존인 셀프테스트 공간을 확장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메이크업 셀프바나 헤어 셀프바를 이용해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더욱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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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코르 주요 브랜드 및 BEST 제품

-립스틱퀸 (LIPSTICK QUEEN)

뷰티업계의 베테랑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립스틱 권위자 파피킹(Poppy King)의 립스틱 전문 브랜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컬러와 패키지가 눈에 띈다. 올리브 그린컬러가 체온과 닿는 즉시 아름다운 로즈버드 컬러로 변하는 세미 시어 립스틱인 프로그프린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낸다.

주요제품|프로그 프린스 립스틱(3.5g, 3만3000원), 프로그프린스 립글로스(3만3000원)



-그로운 알케미스트 (Grown Alchemist)

호주의 오가닉 스킨케어 브랜드. 천연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바디&헤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암을 유발하거나 독성이 있는 성분을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는 윤리적 기업으로 비타민, 미네랄솔트 등 식물성 천연성분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주요제품|만다린&로즈메리 리프 바디크림(120㎖, 3만3000원)



-바이테리 (By Terry)

프랑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드 건즈버그(Terry de Gunzburg)가 만든 메이크업 브랜드. 그녀만의 뛰어난 감각과 노하우에 높은 기술력을 더한 멀티 기능 제품들이 눈에 띈다. 쉽고 간편하게 전문가 수준의 완벽한 피부가 구현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요제품|라이트 익스퍼트 클릭브러쉬(19.5㎖, 7만1000원)



-퍼스트 에이드 뷰티 (First Aid Beauty)

뷰티 전문가 릴리 골든(Lilli Gordon)이 창립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데일리 솔루션에서부터 민감성 피부를 위한 트리트먼트 제품까지 제공한다. 문제성 피부에 긴급처방을 하는 콘셉트를 추구한다.

주요제품|울트라리페어크림(170g, 4만1000원)



-어딕션 (Addiction)

나를 나답게,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아낼 수 있게 하여 모두가 나의 매력에 중독되게 하고자 하는 일본 베이스의 색조브랜드. 이름처럼 한번 중독되면 빠져나올 수 없는 다양한 톤과 질감이 매력적이다.

주요제품|치크 폴리시(12㎖, 3만6000원)



-어반 디케이 (Urban Decay)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메이크업 브랜드. 스페셜한 패키지와 완벽한 컬러구성으로 해외 뷰티 유튜버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주요 제품|네이키드 팔레트(7만3000원)



-시코르 카테고리별 주요 MD 리스트

색조|립스틱퀸, 케빈어코인, VT, 어반디케이,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어딕션, 에스쁘아, 쓰리컨셉아이즈, 에이프릴스킨, 조성아22, 16브랜드

스킨|퍼스트에이드뷰티, 필로소피, 트리아, 프레쉬, 딸고, 피토메르, 라곰, 헉슬리, 엘리자베스 아덴

헤어|모로칸오일, 존마스터스오가닉스, 레오놀그렐, 아미카

바디|그로운알케미스트, 린든리브즈,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멘즈|킹오브쉐이브, 에드윈재거

[안재형 기자]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83호 (2017년 08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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